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물연예  part 굿바디입니다. 

대륙남이라고 아시나요? 중국에서 17년 살다온 한국인 입니다. 

어릴때 부모님 사업차 중국에서 갔고 대학까지 중국에서 다녔어요. 그래서 중국어가 현지인이라고 해도 믿을만큼 발음이 좋습니다. 

1986년 생이구요, 한국 사람이기 때문에 단연히 군필자 입니다. 해경에서 근무 했는데  불법 중국어선 처리하는 직무를 맡았었답니다. 대륙남의 군생활 일화도 개인방송에서 했는데 재미있더군요. 말을 참 맛깔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대륙남 유투브 영상보기


예전에는 중국문화소개와 중국어 기초 강의도 해주었습니다. 저도 이 영상보고 난후 중국어를 시작 하게되었는데 선생님 처럼 딱딱한 강의가 아니여서 재미 있게 시작할수 있었네요.


그밖에도 차이나는 뉴스, 토공인등 중국의 이슈들을 대륙남 만의 스타일로 설명하고 흥미를 갖도록 재미있게 유도 해나가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중국의 어의없는 뉴스를 소개하면서 화내기도 하고 눈물을 글썽이게 하는 모습이 인간적이기도 했네요.

요즘에는 실제로 거리로 나가거나 여행지로 가서 현장에서 게스트를 구해서 인터뷰하는 형식의 컨텐츠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륙남의 현장 게스트 섭외 모습과 섭외된 일반인들의 돌출행동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약간 사심이 들어가는 모습이 보이긴 하지만 개인방송의 묘미인것 같네요, 국영방송이 아니니 이정도는  보는 사람 입장에서  이해 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한동안 대륙남 이 EBS 니하오 차이나에서 출현을 했었느데요. 라디오 방송인데도 사람들 반응이 굉장히 좋아서 니하오 차이나 시청률 과 대륙남 개인방송에 사람이 엄청 늘었다는... ^^ 입담이 좋긴 한가봅니다.

 

이상하게도 중국어는 표준어를 쓰고 한국어는 대구 사투리를 쓰는데 왜이렇게 귀에 쫙쫙 달라붙는지 모르겠습니다. 사투리를 방송으로 들으면 상당히 거슬리는데 대륙남 은 그렇지가 않네요. 대륙남 의 특유의 말투와 장난끼가 단점을 커버하는듯 합니다. 

제생각에는 앞으로 공중파에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데 지금까지는 소식이 없는게 안타깝네요. 계속 방송하다보면 더 많은 시청자가 있는 방송에도 나올수 있지않을까요? 

궁금하신분은 유투브나 아프리카tv로 지난영상을 다시볼수 있습니다. 

대륙남 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