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리를찾아라 

또는 월리를찾아서 또는 윌리 라고도 알고있는데 책에 정확하게 ' 월리(wally)를찾아라 '라고 써있으니 월리가 맞겠죠 ^^



월리를찾아라 는 무슨책 일까?

영국인 삽화가 마르틴 핸드포드 가 발간한 어린이용 서적입니다.

1987년에 발간되어 어린이 뿐아니라 어른들 에게까지 많은 인기몰이를 한 우리나라 정서로 이야기 하자면 숨은그림찾기 책이라 볼수 있겠네요. 후에 비디오게임, TV시리즈로도 제작 되었습니다.


웹서핑중에 초특가 세일 하는 곳이 있어서 한세트 사봤습니다.

월리를찾아라 퍼즐도 서비스로 따라 왔습니다^^ 어릴때 친구랑 서로 빨리찾겠다며 투닥거리던 기억이 새록새록납니다. 정말 재미있었던 기억이네요.


미션 내용인데 사람은 나름 빨리 찾을수 있지만 카메라, 망원경 ,뼈다귀 등등은 굉장히 찾기 힘들죠^^ 


이렇게 에피소드가 하나씩 있고 미션내용을 하나씩 찾으면 되는 게임입니다.(원본은 컬러입니다)


월리를찾아라 가 재미있는 이유는 전체적인 그림은 그냥 만화를 어지럽게 그린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한부분씩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는겁니다. 그리고 작은 그림안에 캐릭터들의 표정과 행동을 사실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외계인 출현 같은 쌩뚱맞은 내용도 더러 섞여 있지만 작가의 참신하고 디테일한 그리고 빵빵한 스토리까지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쳐다보게 되는 그림책입니다.

아마도 처음 이 책을 보시는 분들도 순식간에 홀릭 되는것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우리가 자주 접해보지 않은 서양체?! 만화를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인것 같습니다. 


주인공인 월리 입니다. 완벽한 여행객 풀셋트를 착용하고 있죠 ^^

또 하나 재미있는건 후반부로 갈수록 장비가 하나씩 사라지더라구요. 잃어버리나봅니다. 여러분들이 찾아주세요^^

그리고 난의도가 올라가면 얼굴만 내밀고 있는경우가 있으니 열받지말고 찬찬히 찾아보세요. 



황당하시죠? 서양식 개그인지 작가만의 개인적인 유머인지 상상력인지 황당하면서도 재미가 있습니다.  

이런 컷트컷트가 모여 한장의 페이지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대단한 작가인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들거예요^^

그런데 이런식의 그림이 아이들이 본다면 이해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상당히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캐릭터들의 표정과 에피소드의 상황과 분위기를 이해해야 전체를 이해 할수 있으니까요. 


뼈다귀 보이시나요? ^^

에피소드의 한부분인데 이작은 부분안에서 엄청많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네요. 데이트하는연인, 첫만남 인듯한 연인, 대포들고 찾아온 꼬맹이들과 지켜보는 사람들 등등.


요즘에 태교로 월리를찾아라 를 보시는 분들도 많고 추억을 그리며 보시는 분들,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 찾으시는 분들등 아직 많이 찾아 보시더라구요. 어떤이유던지 이책을 보면서 함께 잠시만 이라도 행복감을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가족들 모두 모여서 월리를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