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다이어트 part

다이어트 저녁식사

우드스푼 2017. 5. 20. 21:46
저녁 식사는 다이어트식단중 가장 어긋나기 쉽습니다. 집에 있을때 식단 챙기는게 더어렵죠. 집에가는길에 수많은 음식점과 마트가 유혹을 하죠. 저도 식단을꾸준히 하고 있지만 매번 느끼는 것 중 하나입니다. 사람 이니까 본능을 막을수는 없겠죠. 최대한 끼니사이에 간식을 넣어서 폭식이나 충동구매를 막는방법이 가장 스트레스 덜받는것 같습니다. 제가 먹은 오늘 저녁은 돼지 앞다리살 야채볶음입니다. 앞다리살은 볶음용으로 기름기 있는부분 선택 합니다. 탄수화물 안먹을거라 기름기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제가이부위를 선택한건 삼겹살보다 싸면서 비슷한 맛이 나기 때문입니다. 기름기가 있어서 질리지 않고 오래동안 먹을수 있죠.

앞다리살을 일주일치 구입해서 제 주먹 크기만큼 소분해 뒀습니다. 이렇게해두면 그냥 굽기만 하면되고 양조절도 쉽습니다. 고기를 다진파와  먼저 볶다가 고기색이 노릇노릇 해지면 파프리카와 오이와 집간장 반스푼에 물 세숟갈 타서 넣고 살짝더  볶습니다. 씻어준비해둔 숙주를 집어넣고 한번 뒤집어주고 뚜껑덮고 불끄고 1분후에 먹습니다. 저녁으로 이렇게 먹는데도 살찌지 않냐고 묻죠. 안찝니다 절대. 조리과정에 탄수화물과 당분을 사용하지 않아요. 고기라서 충분히 맛있습니다. 저녁에 고기가 부담스럽고 잘안맞다 싶으신분들은 고기대신 두부나 해산물 염분제거하고 볶아드시면 훨씬가볍게 드실수 있습니다. 볶을때 기름기 안나오니까 올리브유 두르고 볶으세요. 

채소중에 탄수화물  많이 포함한 종류가 있습니다. 식단 준비하실때 약간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감자와 고구마 다이어트식으로 많이들 드시죠. 둘다뿌리 채소인데 뿌리채소는 대체로 탄수화물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작정 빼지마시고 적당량만 드시는건 추천드립니다. 그밖에도 무우 연근 야콘등 땅속에서사는 작물들은 주의하세요. 반면 광합성 하는 채소류는 대부분 탄수화물 양이 적습니다. 많이 드시되 소화가 느리니 저녁에는 적당히 드세요. 식사량은 앞전에 쓴 글에 있습니다. 하루마무리 식사인 저녁 맛있게드시고 내일도 화이팅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