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하면서 참을수 없는 유혹중 하나는 과자 입니다. 남녀노소 티비볼때나 입심심할때 뭔가를 씹고싶은 본능. 저도 과자를 정말 좋아합니다. 다이어트 전에는 어마무시하게 먹었드랬죠. 탄수화물과 당덩어리인 이과자를 왜그렇게 좋아하고 먹어댔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몸에 좋지 않은걸아니까 안먹지만 과자의 그 고소함과 주전부리의 습관은 쉽사리 떨어져 나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케톤식 하시는분들 제과제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저만의 과자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생긴건 무식해도 맛은 좋아요.


우선 준비물은 카카오 매스 와 아몬드가루예요. 간단하지 않습니까. 카카오 매스는 당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요. 초콜릿 재료인건 아시겠죠. 처음엔 그냥 이것만 씹어먹을려고 했는데 몇일먹다가 너무 써서 질려 버리더라구요. 아예 손도안갑니다. 그래서 고소한 아몬드가루 구입해서 과자를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카카오 메스는 상온에서 굳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녹이기만 하면 다른 재료와 섞어서 두면 딱딱하게 굳어요. 준비해둔 카카오 매스를 스텐볼에넣고 끓는 물에 중탕해서 녹입니다. 직접 불에 가하면 타버니니까 중탕하세요. 그리고 아몬드 가루랑 섞습니다. 이때 비율은 개인취향 대로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매스가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비율을 너무많이 잡으시면 못드실수도 있어요. 카카오 매스3 대 아몬드가루7 정도 하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섞은 재료를 짤주머니나 비닐봉지를 이용해서 종이호일위에 한입 크기씩 짜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식히면 되요. 간단하지 않나요. 저는 쓴맛을 감하기 위해 건크랜 베리를 같이 섞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아몬드도 한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않으니 하루 세조각정도 먹어요. 직접만들어 먹으니 감동도 배가됩니다. 건강한 과자 직접만들어서 드셔보시고 내일도 화이팅 하세요.


댓글